연애 해볼까요? 소셜데이팅 어플로 만나는 이성친구 한국연예스포츠신문

연애 해볼까요? 소셜데이팅 어플로 만나는 이성친구 한국연예스포츠신문

연애 해볼까요? 소셜데이팅 어플로 만나는 이성친구 한국연예스포츠신문

Blog Article


소개팅 앱을 넘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하는 ‘마담뚜 소개팅(마담팅)’도 등장했다. 마담팅은 과거 남녀를 중매하던 ‘마담뚜’를 자처한 이용자가 사람들에게 쪽지 등으로 ‘셀소(셀프소개)’를 받아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어울릴 만한 이들을 엮어 주는 비대면 소개팅이다. 한편, 성폭력을 경험한 응답자 중 절반이 가해자가 자신을 차단하거나 계정을 삭제했다고 답했다. AIC의 사라 네이피어 연구원은 “가해자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알고 있기 때문에 흔적을 감추려 하는 것”이라며 “안타깝게도 일부 데이팅 앱과 웹사이트에서 이런 삭제 기능을 허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세밀하게 그려진 지도에는 낯선 사람들의 사진, 그들의 실시간 위치와 작은 동선의 변화까지 나타나 있다. 자신의 움직임이 24시간 수많은 타인들에게 합법적인 루트로 노출되는 것은 또 다른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을 열어놓는다. 기존의 온라인 채팅, 미팅의 불건전한 이미지를 탈피, 온라인 소개팅 문화를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 올리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회원의 기본 프로필은 오직 소개된 상대방에게만 보여지고 서로 호감을 표시하여 인연이 성사된 경우에만 서로의 실명 및 상세 프로필이 공개하도록 하여 프라이버시 보호를 강화시켰다.


만약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충분한 내용을 얻을 수 없었다면 고객센터를 통해서라도 물어보자. 회사 입장에선 무척 당황스러울 수도 있지만 내 돈을 써가며 내 민감한 정보들을 잔뜩 맡긴 것인데 정보주체 입장에서 못 물어볼 이유는 없다. 만약 이에 대한 답변을 회피한다면 당장 탈퇴하는 것을 권장한다.


은행을 방문하기보다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마트를 가기보다 온라인 마켓을 이용하곤 한다. 이제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 소개팅 하는 시대가 왔다. 데이팅 앱을 사용하는 청년들을 통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자. 이런 정보의 악용 가능성은 정말 상상도 하기 싫을 정도로 큰데, 이에 대해선 다루지 않겠다. 해커들을 가이드하는 격이 될 수도 있고 피해자의 불안감을 가중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지도 않았는데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에 당당히 합격한 것이다. 본문내용연애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온라인을 통해 자신의 이상형에 걸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면서 원하는 이성과 소개팅이 가능.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나의 문화처럼 확산되고 있는 비대면 만남,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만큼 개인적인 신중함이 중요하지만 부작용을 막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도 필요해 보입니다.


기사가 지적했듯 소셜데이팅 어플 이용자들은 왜곡된 성문화의 사각지대에 서있다. 하이데어, 1km 등의 어플을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홈런’, ‘원나잇’ 등 성관계와 관련된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특정 블로그에는 ‘헌팅 후기’ 등의 제목으로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과의 경험담이 버젓이 게재돼있다. 소셜데이팅 어플이 순간의 쾌락을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전락하고 만 것이다. 상대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대화만으로 만남 여부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데이팅 앱의 큰 단점이다. 김수영씨는 “데이팅 앱을 불건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다”며 “실제로 만나기 전에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기존 결혼정보업체들과 달리 '캐주얼'함을 앞세운 것이 특징이다. 스토리오브서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연세대 출신인 권동완 대표는 “베타 서비스 기간에 연세대 포털 보도 및 지인들에게 먼저 홍보한 덕분에 자연스럽게 소위 SKY라고 말하는 명문대 출신을 중심으로 전문직, 사무직 등 회원층이 형성됐다”고 말했다.


본 절에서는 3.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분석의 결과는 [표 3]과 같이 제시하였다. 본 절에서는 three.4절에서 선정 추출한 5개의 대표적인 소셜데이팅 앱들에 대한 SWOT분석을 시도하였다. 문제 정의[표 2]의 대표적인 네 가지 앱을 중심으로 국내 소셜데이팅 사업의 특징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프로세스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작년 하반기 테크랩스가 대대적으로 시스템을 개편한 뒤 초기 흥행을 위해 무리한 방법을 사용한 것도 이런 시장 상황과 무관치 않은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 출시 초기뿐 아니라 최근까지 조작 활동이 계속된 사실도 확인됐다. 또 다른 가짜 계정에 로그인해보니 지난달 15일 밤 "바프(바디 프로필) 준비 시작ㅋ"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고, 1~2월에도 여성 이용자로 위장한 게시글과 댓글을 달았다. 가짜 계정 중 하나로 로그인을 해보니 '어렵다 인생’이란 닉네임을 사용해 작년 11월 1일 하루 동안 10개의 게시글이 작성됐다.

서울 오피 강남 오피 오피사이트 강남 안마 오피 모음

Report this page